본문 바로가기
오스트리아 ~ ing/유학생 요리일지

유학생의 간단 요리 - 탄수화물 제로 두부 볶음밥

by 샥 shark 2023. 3. 22.
반응형

두부볶음밥

준비 재료 : 두부 한 모~반모, 간장, 파, 계란

선택 사항 : 밥 2 숟가락양, 후추, 케첩

 


간단 요약 레시피
1. 열이 오른 프라이팬에 두부를 올려준다.

2. 두부를 으깨며 볶아준다.

3.  두부의 수분기가 어느 정도 날아가면 파를 넣고 같이 볶아준다.

3-1. 여기서 밥 2 숟가락을 넣어준다. 넣고 싶은 분들만

4. 계란 두 개를 풀어주고, 볶고 있는 프라이팬에 넣어준다.
5. 계란물을 입힌 두부 볶음밥에 간장 1숟가락을 넣어준다.
6. 완성

6-1. 선택 사항 : 후추를 뿌려준다./케첩을 뿌린다./스리라차 소스를 뿌린다.

<재료>

두부계란후추간장파
계란, 두부,파,간장,후추

 

두부를 열이 오른 프라이팬 위에 올려주세요. 

기름 X입니다. 저는 그전에 다른 요리를 해서 프라이팬에 기름기가 조금 있지만, 기름 안 넣으셔도 돼요.

두부를 으깨면서 볶아줍니다.

후라이팬에두부를올려주세요후라이팬에올려진두부를으깨며볶아주세요

두부를 어느 정도 볶다 보면 물기가 많이 사라졌을 때쯤,

파를 넣어주세요. 파를 볶다가 여기서 밥을 넣어주실 분은 밥 2숟가락 분량 넣으시면 돼요.

저는 밥이 없어서 밥은 넣지 않았어요.

두부를볶다보면수분이많이날아갑니다.그때쯤파를넣어볶아주세요

계란 1~2개를 풀어 계란물을 풀고, 볶고 있는 프라이팬에 넣어주세요.

후라이팬 바닥에 안 달라붙게 볶아주시면 됩니다.

계란1개에서2개를사용해서계란물을만들어주세요.계란물을볶고있는후라이팬에부어주세요.볶아주세요

계란물이 잘 입혀졌다면,

간장 한 숟가락을 넣고 잔불에 볶아주시면 끝!

저는 후추를 좋아해서 후추도 넣어줬어요.

계란물이잘입혀졌다면간장한숟가락을넣고잔불로볶아주세요저는후추를좋아해서여기에후추도넣었습니다

 

완성되면, 그릇에 옮겨 담아 먹으면 됩니다.

저는 밥을 추가하지 않았는데도 무척이나 포만감이 있었어요.

처음에는 케첩을 뿌려 먹었는데, 안 뿌려먹어도 괜찮아서 어느 정도 먹은 후에는 그냥 두부 볶음밥 자체만 먹었어요.

쉽고 포만감 있고, 탄수화물도 적어서 좋은 두부 볶음밥이었습니다!

완성두부볶음밥
두부 볶음밥

 

반응형

댓글